top of page

참가비 389만원

여행일정 2017년 9월 3일 - 9월 11일 (7박 9일)

카프카의 길지 않은 삶의 여정을 되짚어 보며 섬세한 그의 문학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 카프카가 생의 대부분을 보낸 프라하의 구시가지 등

​그의 작품과 관련된 장소들을 방문, 그의 작품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보는 여행

02-3275-0662

참가신청 문의

※단체여행의 특성상 항공권 예약을 위해 상담 후 참여의사를 빨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인원

신청마감

사전강의

​여행정보

​주요 방문지

최소 20명 / 최대 40명

​08월 18일

07월 07일

1) 유럽에서 중세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으며 신성 로마 제국의 수도였던 프라하는 도시 자가 박물관이라 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은 곳이며 여행의 주요 방문지의 한 곳인 베를린은 카프카가 말년에 글을 쓰기 위해 간 도시로 펠리체와 약혼한 호텔 및 베를린 공원 등 많은 관련 장소가 있는 곳으로 카프카의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인간 카프카의 진면목을 들여다 볼 기회.

 

2)흔한 관광 코스에서 벗어나 카프카가 생을 마감한 비엔나에서 시작해서 생의 대부분을 보내고 작품을 쓴 프라하를 중심으로 베를린까지 카프카와 그의 작품 관련 장소들 위주로 구성된 새로운 코스로
카프카와 관련 장소는 물론 다수의 미술관 및 카프카의 작품에 지대한 영향을 준 프로이트 박물관도 둘러 보며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될 여행.

 

3) <세계문학 다시 읽기의 >의 저자 로쟈 이현우의 해박한 강의와 함께하는 특별한 인문학 산책

비엔나- 비엔나 대학병원, 음악 박물관, 지그문트 프로이트 박물관, 쇤브룬 궁전, 프란츠 카프카까페

체스키크롬프- 구시가지

프라하- 카프카 카페, 카프카 박물관, 프라하 성, 카프카 생가, 바츨라프 광장, 올드타운, 볼타바강 디너 크루즈

드레스덴- 츠빙거 궁전, 젬퍼 오페라 극장, 궁정 교회, 레지던츠 궁전, 성모교회, 알베르티눔 박물관, 브륄의 테라스

베를린-베를린 장벽,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광장, 브란덴부르크 문, 카프카와 펠리체가 약혼한 호텔,

포함내역

[교통]

[숙박비]

[식사비]

[관광]

​[여행자보험]

전용 차량비

숙박비

식사비 : 일정표에 기재된 식사

관광지 입장료, 인솔자, 가이드 비용

1억원 여행자 보험

불포함내역

개인 여행경비 (물값, 자유시간 시 개인비용 등)

※각종 경비는 자율 선택으로 지불여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나와 함께할

로쟈 이현우는 누구?

로쟈’라는 ID 혹은 필명으로 알려진 이현우 박사는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푸슈킨과 레르몬토프의 비교시학」(2004)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강사이며, 대학 안팎에서 문학과 인문학을 강의하고 있다. 『한겨레21』과 『교수신문』 등에 서평을 연재하고 있다. 인터넷서점에 '로쟈의 저공비행'이라는 이름의 블로그를 꾸리고 있으며 이른바 ‘인터넷 서평꾼’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로쟈의 인문학 서재』(산책자,2009) 『책을 읽을 자유』(현암사, 2010) 애도와 우울증』(그린비,2011)『로쟈와 함께 읽는 지젝』(자음과모음, 2011)그래도책읽기는 계속 된다』(현암사, 2012)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오월의봄, 2012) 등이있다.

Vienna

비엔나 - 

주요 방문지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집

40여 년 동안 프로이트의 집이자 작업장이었던 곳. 빈의 조용한 구역에 있는 이 아파트는 자녀들의 도움으로 복원되어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쇤브론 궁전

합스부르크가의 여름 별궁이자 세계문화유산. 17세기 초 마티아스 황제가 사냥 중우연히 샘을 발견한 뒤 성을 세우고 '아름다운 샘'을 뜻하는 쇤브룬이라는 이름으로 붙였다.

카프카 생가

지금은 흔적이 남아있지 않은 카프카의 생가. 현재는 그 터에 카페 카프카가 자리잡고 있다.

프라하 성

체코를 대표하는 국가적 상징물이자,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거대한 성. 9세기 말부터 건설되기 시작, 18세기 말에 현재 모습을 갖추었다.

젬퍼 오페라 하우스

독일 건축주의 거장인 고트프리트 젬퍼에 의해 지어진 작센의 국립 오페라극장으로 1841년 처음으로 세워진 네오르네상스 양식의 건물.

레지덴츠 궁전

작센 선제후와 왕들의 유일한 권력의 중심지. 아우구스트 때의 부와 권력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카모메 식당 촬영지

카모메 식당이란 영화의 배경. 이 영화를 통해 핀란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도 있을만큼 유명하다.

베를린 장벽

1961년 동독 정부가 인민군을 동원하여 동베를린과 서방3개국의 분할점령 지역인 서베를린 경계에 쌓은 콘크리트 담장. 현재는 철거되고 부분만 기념물로 남아있다.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광장

무덤을 형상화해 놓은 듯한 광장. 나치의 유대인 학살을 추모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란덴부르크 문

독일의 상징과도 같은 독일 베를린의 파리저 광장에 위치한 건축물. 독일 분단 시절 동·서 베를린의 경계였으나, 지금은 통일과 함께 베를린의 상징이 되었다.

일정표

bottom of page